SK스토아, 클라우드 기반 개인 맞춤형 추천 기능 적용

2018-04-01 12:48
  • 글자크기 설정

기술기반 T커머스 쇼핑업체 SK스토아가 모바일, TV 플랫폼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대적인 사용자 환경(UI/UX) 개편을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SK스토아가 모바일 앱에 새롭게 도입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은 실시간으로 개인 맞춤형 추천과 쇼핑몰 방문고객을 구매까지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로 SK플래닛이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상품 구매횟수와 구매이력 내용 등을 분석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할인혜택을 지속적으로 제안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번 개편으로 △고객 이용 패턴에 기반한 맞춤형 상품 및 혜택 제안 △상품 탐색에 있어서의 직관성 보강(검색기능 강화 등) △협력사와의 파트너십 강화가 이뤄졌다.
 

‘선물하기’ 기능 서비스화면 (SK스토아 제공) 



우선 모바일 앱의 경우, 고객분석(CRM)기반으로 고객의 이용패턴에 따른 큐레이션형 서비스가 강화했다.

초기 화면에서 노출 상품정보와 이벤트 등 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됐으며, 개인화된 맞춤형 상품추천(For You 메뉴 신설), 혜택정보(선착순 쿠폰다운로드, 출석체크, 룰렛형태의 다양한 이벤트, 기획전 등) 제공 등 콘텐츠를 다양화 했다. 또한 단순한 회사 및 서비스 소개뿐만 아니라, 협력사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입점상품 및 제휴마케팅 제안 등의 기능도 추가됐다.

오는 4일부터는 새롭게 적용 예정인 TV 플랫폼 사용자 환경 개선을 통해 TV 데이터영역의 사용성과 직관성을 한층 높이고, 데이터영역을 통해 다양한 상품과 프로모션을 접할 수 있는 쇼핑경험(UX)을 선보일 예정이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이사는 “SK 스토아는 이번 레코픽 솔루션 도입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개인 맞춤 큐레이션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의 이용패턴에 맞춰 편리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단순한 사용자 환경(UI/UX)을 구축했으며, 연내 한 단계 진화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