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음복 후 음주운전 사고 조심하세요"

2018-02-15 07:00
  • 글자크기 설정

-명절 기간 평소보다 음주운전 사고 발생 많아

[그래픽=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설 연휴 기간 음주운전 교통사고와 사망자가 평소보다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 교통사고 사망자 중 음주운전이 차지하는 비중은 19%로 평상시  13%보다 6%포인트 높았다.
설 연휴 음주운전 사고가 전체 교통사고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15%로 평상시(11%) 대비 4%포인트 웃돌았다.

한국교통안전공단은 "설 연휴 기간 차례 후 음복이나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의 식사 자리 등으로 평소보다 음주 기회가 많아진 것이 원인이다"고 설명했다.

연휴 기간 중 교통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한 시기는 연휴 전날로 하루 평균 644건의 교통사고가 발생했다.

연휴 첫날은 464건, 설 당일은 356건, 연휴 마지막 날은 353건으로 나타났다.

연휴 전날 발생한 사고를 시간대별로 보면 오후 6시~8시 사이가 14.2%를 차지했다.

연령대별로는 20대 운전자의 교통사고 비율이 평상시보다 3%포인트 높게 나타났다.

장거리 이동이 많은 연휴 기간 운전이 미숙한 20대의 운전 기회가 상대적으로 많아진 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최병호 교통안전연구처장은 "고향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은 안전운전"이라며 "음주운전과 운전 중 휴대전화를 사용 안하기 등의 기본 수칙을 꼭 시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