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퐁’이 올해 유튜브와 구글플레이를 휩쓴 최고의 콘텐츠로 등극했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는 유아동 콘텐츠 '핑크퐁 상어가족’과 ‘핑크퐁 모양‧색깔’ 앱이 2017년 국내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영상과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를 빛낸 패밀리 앱’ 최우수상에 각각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핑크퐁 상어가족은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뿐만 아니라 필리핀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영상으로 선정됐고, 유튜브 전체 조회수의 87%가 해외에서 발생한다. 또한 핑크퐁 상어가족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도 빠르게 증가해 지난 10월 누적 조회수 10억회를 돌파한지 2개월만에 5억회가 증가, 현재 15억회를 돌파했다.
또 ‘핑크퐁 모양‧색깔’이 구글플레이가 뽑은 ‘올해를 빛낸 패밀리 앱’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핑크퐁 모양·색깔’ 앱은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모양과 색깔, 크기 등을 배울 수 있는 인터렉티브 학습앱이다.
이에 따라 스마트스터디는 2014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한국 구글플레이를 빛낸 베스트 앱을 배출하게 됐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 전 구성원이 힘을 합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영상과 앱 양쪽 분야에서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콘텐츠를 개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