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크론그룹은 ‘웰크론그룹 25년사’가 2017년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대상 사사부문 우수사사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웰크론그룹 25년사’는 1992년 웰크론의 전신인 은성코퍼레이션 창립부터 웰크론, 웰크론강원, 웰크론한텍, 웰크론헬스케어 등 웰크론그룹으로 도약하기까지 25년간의 성장사를 담은 사사다.
사사는 총 228페이지 분량으로 1장에서는 1992년 웰크론의 전신인 은성코퍼레이션의 태동부터, 해외에서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위상을 높여가는 과정을 담았다. 이어 2장에서는 웰크론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2007년 웰크론헬스케어, 2010년 웰크론한텍, 웰크론강원과 가족을 이루며 현재에 이르기까지, 웰크론그룹의 발자취와 이영규 회장의 경영철학, 임직원들과 함께한 그룹의 모든 역사를 담고 있다.
특히 3장 ‘웰크론그룹으로 평정하라’에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새로운 영역으로의 과감한 도전을 통해 미래를 열어가고자 하는 웰크론그룹의 비전을 상세하게 다뤘다.
웰크론그룹 홍보IR실 유용성 이사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웰크론그룹 25년사는 그룹의 지나온 역사를 되돌아보는 역사책으로서의 역할뿐만 아니라 웰크론그룹의 미래 비전을 대내외에 공유하는 매개체로 그룹의 위상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