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건강단신] 서울백병원, 12일 ‘독감 건강강좌’ 外

2017-12-08 09:1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DB]


●인제대 서울백병원은 12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충무아트홀에서 ‘겨울철 독감 예방과 치료법’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박이내 호흡기내과 교수가 독감과 감기 차이점을 설명하고, 독감 예방·치료법을 알려준다. 강의에 앞서 혈당과 혈압 등 건강상담도 한다.
●이대목동병원 신장내과는 14일 오후 2시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만성콩팥병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강덕희 신장내과 교수가 만성콩팥병 환자가 주의해야 할 약과 건강식품을 알려준다. 이어 홍성은 물리치료사가 유용한 운동법을, 강병진 영양사가 저염·저칼륨 식사법을 소개한다.

●한양대병원은 16일 오전 10시 병원 3층 강당에서 ‘루게릭병 건강강좌’를 연다.

김승현 신경과 교수가 루게릭병 최신 치료법을 소개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루게릭 환우 송년회’도 함께 열린다. 루게릭 환자들의 직접 치료 경험을 전하고 경기민요와 합창 공연 등을 갖는다.

●순천향대서울병원은 16일 오후 1시30분 병원 동은대강당에서 ‘2017 순천향 무수혈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정재 순천형대서울병원 무수혈센터장이 무수혈 치료에 필요한 의료정보를 알려주고, 이한나·이하나 변호사가 이와 관련한 환자 권리와 의사 의무를 강의한다. 김용진 외과 교수와 박보라 산부인과 교수가 무수혈 치료 논문을 각각 발표한다.

●서울아산병원 염증성장질환센터는 17일 오후 2시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염증성 장질환 바로알기’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실시한다.

염증성 장질환은 특별한 원인 없이 복통·설사·혈변·체중감소 등에 시달리는 난치병이다. 이날 강좌에선 이 병의 최신 약물치료법과 환자에게 유용한 복지 정보를 알려준다.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결혼과 임신, 출산 고민을 풀어주는 시간도 갖는다.
 

[자료=KGC인삼공사 제공]


●KGC인삼공사 정관장몰은 17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카오스홀에서 이기주 작가와 함께하는 ‘다독다독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10일까지 정관장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자를 받으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북콘서트 티켓 2매를 증정한다.

​참석자 모두에게 이기주 작가 신간인 ‘말의 품격’과 다양한 정관장몰 제품이 든 ‘정관장몰 체험 패키지’를 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