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벤처창업 최대 축제 개막, 벤처 가슴에 ‘훈장’ 붙는다

2017-11-30 12:10
  • 글자크기 설정

벤처창업 페스티벌 12월2일까기 개최…벤처 관련 투자자 등 ‘총 집합’

벤처창업 페스티벌에서 유공자 포상을 받은 (왼쪽부터)주숭일 (주)테스 대표, 김인섭 (주)앤디포스 대표, 김정빈 레이트론(주) 대표,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김준홍 (주)미래컴퍼니 대표, 박기호 엘비인베스트먼트(주)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중기부 제공]


국내외 벤처창업기업과 투자자, 미디어가 함께 하는 창업생태계 최대 축제의 막이 올랐다. 특히 이번 축제 하이라이트인 ‘벤처창업 진흥유공 시상식’을 통해선, 5개 벤처기업이 가슴에 훈‧포장을 달았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벤처기업협회는 30일 서울 코엑스에서 ‘2017 벤처창업 페스티벌’을 개막, 오는 12월2일까지 열린다고 밝혔다.
행사는 ‘글로벌 창업생태계 교류’를 위한 유료행사와 ‘벤처창업 붐 확산’을 위한 무료행사로 나뉘어 운영되고, 예비․초기․도약 창업자와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 일반인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에는 해외 참여자 600명을 비롯한 국내외 창업자, 벤처투자자, 미디어 등 4000명이 모여 교류한다. 해외 유명 투자자인 ‘Relay Ventures’ 공동설립자 John Albright, ‘Angels Den’ 설립자 Bill Morrow 등 해외 스타트업계 유명인들의 강연과 토론이 열린다. 또 5개의 상담장에서는 국내외 투자자-창업자, 미디어-창업자 간 30분 만남이 600회 이상 개최될 예정이다.

‘벤처창업 붐 확산 프로그램’은 국민들에게 벤처창업기업의 성과를 보여주고 초기․예비창업자들에게 성공 노하우를 전수한다. 300여개 벤처창업기업이 제품․서비스 전시관을 운영하고, 전시기업들은 VC상담, MD상담에도 참여한다. 또한 다음소프트 송길영 부사장,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의 특강과 잡플래닛, 딩고, 플리토, 마켓컬리 등 벤처창업 선배들의 토크콘서트도 열린다.

특히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벤처창업 진흥유공 시상식’도 이날 열렸다. 벤처, 투자, 창업, 지식서비스 4개 분야에 대한 훈‧포장 5점, 대통령 표창 18점, 국무총리 표창 17점 등 총 130점을 시상했다.

최고훈격인 은탑 산업훈장에는 주식회사 테스가 수상했다. 테스는 반도체 장비를 국산화했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세계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이외 중기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교육부, 국방부 4개 부처가 공동 개최한 ‘도전 K-스타트업 2017 시상식’도 열려, 최종 14개팀이 시상했다. 대통령상인 대상에는 스마트폰 보안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에버스핀이 수상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벤처창업 페스티벌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 중기부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