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경제 한류의 주역"… 강남구, 유망 화장품 중소기업 해외시장 판로 개척 지원

2017-10-11 10:49
  • 글자크기 설정

신연희 구청장이 직접 기업들 이끌고 계약상담 성과

강남구 뭄바이 교역 상담회장 사진 3[사진=강남구 제공]


강남구가 관내 유망 화장품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에 두 팔을 걷었다. 신연희 구청장이 전면에 뛰어들어 계약상담 실적을 올려 눈길을 끈다.

11일 강남구에 따르면 구 아시아 통상촉진단은 지난 5일과 9일 각각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인도 뭄바이 현지에서 교역 상담회를 열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코트라와 협력해 추진했다.
구는 경제 한류의 대표 품목인 화장품을 주요 상품군으로 선정, 사전에 코트라 현지 무역관을 통해 현지 바이어에게 상품 홍보자료 발송 등 사전 마켓팅 활동을 다각도로 펼쳤다. 추석 연휴까지 반납한 신 구청장이 직접 이끌어 117건에 약 481만 달러(55억여원) 계약상담 성과를 거뒀다.

참여 중소업체는 △웰빙스킨케어 화장품 브랜드 '지베르니' 생산기업인 ㈜비앤에이치코스매틱 △흑삼을 주원료로 만든 스킨케어 화장품을 선보인 ㈜아이미스킨랩 △천연약초를 주원료로 발효시킨 탈모방지 비누업체 모담코리아 △색조 화장품 기업인 이엘이코리아 △V-­up 마스크와 슬림라이너를 개발한 뷰티아티스트 김정주 브랜드 '라뮈샤'의 (주)바이쥬 등이다.

통상촉진단은 최근 철도 개발, 도시 재건축 등 대단위 도시개발 프로젝트를 추진 중인 '뭄바이 대도시지역 개발청'을 찾아 강남구와 뭄바이시의 개발 프로젝트의 정보를 교류했다. 또 향후 뭄바이 지하철 개발 관련 기술협력 등이 필요할 때 한국기업 참여를 돕기로 했다.

강남구 통상촉진단은 2010년 중국을 시작으로 2011년 미국, 2012년 유럽, 2013년 동남아, 2014년 CIS(독립국가연합) 지역, 2015년 중동, 2016년 중국 및 ­베트남에 총 103개사를 파견해 중소기업의 수출 길을 여는 역할을 꾸준히 벌여왔다.

신연희 구청장은 "아시아시장 판로개척을 위해 긴 명절 연휴기간에도 쉬지 않고 땀 흘려 이뤄낸 중소기업 수출계약 성과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이라며 "더 많은 유망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