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박재천 기자 =성남시 산하 성남도시개발공사가 대외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양세다.
성남도시개발공사는 4일 2017년도 상반기 주요사업 보고회를 탄천종합운동장 이벤트홀에서 개최했다.
공사는 올 상반기 청렴한 공사조성을 위해 자체 청렴도 평가와 청렴동아리 워크숍 등을 추진했으며, 하반기에는 청렴한 기관 운영을 위해 복무감찰 강화와 청렴서한문 발송 등을 시행할 예정이다.
이는 청렴 경쟁력을 이전보다 강화하자는 취지가 짙게 깔려있다.
또 불명확한 규정을 개선하고자 규정정비 TFT를 운영, 38건(48건 규정개정 추진 중)의 규정을 개정했고, 공사 인지도 확산을 위한 ‘공사 브랜드 파워 업’운동을 본격 시행중에 있다.
전자계약제도 시행, 선택적 분임경리관제 도입, 정보시스템 환경개선 등도 물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체계적인 인사관리프로그램 구축을 위해 통합인사프로그램(e-HRMS)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NCS기반으로 공개채용(총2회, 36명채용)도 추진한 상태다.
아울러 노후 주차관제 시스템을 자동화 시스템으로 대거 교체했고, 주차장 실시간 미납조회 시스템을 구축해 시범 운영하는 등 시스템을 강화시키고 있다.
한편 공사는 쾌적하고 청결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환경정비 TFT를 구성, 하반기에 본격 시행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