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 아티스트 마블제이, 힙합 콘텐츠 '리스펙트'로 파워풀한 무대 공개…베이식 극찬 이유 있다

2017-07-04 12:09
  • 글자크기 설정

[사진=CJ E&M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래퍼 베이식이 극찬하는 실력파 힙합 아티스트 마블제이의 파워풀한 무대가 펼쳐진다.

4일 오후 Mnet 디지털 채널 M2는 유명 힙합 아티스트가 인정하는 언더그라운드 래퍼를 조명하는 디지털 오리지널 힙합 콘텐츠 ‘리스펙트(RESPECT)가 M2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선배 힙합퍼가 인정하고 존중하는 신예 뮤지션을 소개해 ‘리스펙트’ 문화를 이끄는 M2 ‘RESPECT’는 이번 화에서 Mnet ‘쇼미더머니4’ 최종 우승자로 힙합씬뿐만 아니라 대중적으로도 주목받고 있는 베이식이 인정하고 존중하는 후배 힙합 뮤지션 마블제이를 소개한다.

‘RESPECT’ 4화에서는 베이식이 후배 아티스트 마블제이를 추천하는 이유와, 최근 레이블을 설립해 레이블 수장이 된 소감 등 다양한 이야기가 담길 예정으로 힙합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와 함께, ‘RESPECT’에서 단독 공개되는 마블제이의 ‘제이월드(Jay world)’는 공백기 동안 그가 느꼈던 래퍼로서의 열정과 신념을 풀어낸 곡으로, 후렴구 없이 쏟아지는 랩핑이 매력적이며 작곡가 이호연의 편곡이 듣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마블제이는 방탄소년단의 랩몬스터, 아이언 등이 속한 힙합 크루 대남협(대남조선힙합협동조합)의 리더로도 활약해 ‘완성형 슈퍼루키’로 알려져, ‘RESPECT’에서 어떤 무대를 펼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 유일무이한 힙합 콘텐츠 ‘RESPECT’는 딥플로우, MC 메타, 팔로알토 등 한국 힙합을 대표하는 유명 래퍼가 출연해 이들이 리스펙트하는 후배 뮤지션을 추천, 경쟁과 디스가 아닌 서로 인정하고 존중하는 분위기 속 새로운 힙합 문화를 이끌고 있다.

앞서 ‘RESPECT’는 오디, 반블랭크, 윤비 등 숨겨진 실력파 래퍼를 조명하고 이들의 특별한 무대를 독점 공개해 한국 힙합계의 새 트렌드를 형성하며 신선한 힙합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M2의 ‘RESPECT’ 4화는 오늘(4일) 오후 6시 M2 페이스북 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되며, 마블제이의 ‘제이월드’ 음원은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