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의회 불법건축물 근절 현장활동 펼쳐

2017-06-29 09:54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시의회 제공]


아주경제(안산) 박재천 기자 =안산시의회가 불법건축물 근절 현장활동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불법건축물 만연으로 민원이 일고 있는 곳은 바로 월피동 광덕산 보전녹지 일대다.
이에 홍순목 문화복지위원장은 28일 관계자들과 직접 현장을 돌아보며 당사자들에게 주민의견을 전달하고 협조를 당부하는 현장 행정활동을 벌이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광덕산 산책로 초입인 이 일대는 보전녹지 지역이지만 화장실 등을 불법 증축한 사찰과 아예 건축허가를 받지 않은 기도원등 무허가 주택이 산재하고 있는 탓에 인근주민들로부터 원성을 사고 있는 상태다.

주민들은 불법 건축물 거주다들이 정화조없이 화장실을 설치하고, 일부는 개 분뇨처리도 제대로 하지않아 우천 시 악취에 시달리고 있다며 어려움을 호소했다.

특히 불법건축물과 불법 경작 등으로 인한 산림 훼손은 주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는 만큼 적극적 계도가 필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

한편 홍 위원장은 “과거 관리 감독이 느슨했던 시절 터를 잡은 이들 건축물이 점점 영역을 넓히고 있어 주민들의 불만이 크다”며 “선량한 시민들이 피해보지 않도록 행정 당국이 엄정하고 합리적으로 법 집행에 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