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연습장 납치 범인들, 철저했으나 한 번의 '실수'로 경찰에 들통…뭐길래?

2017-06-29 06:54
  • 글자크기 설정

[사진=창원서부경찰서]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일명 '골프연습장 납치·살인 사건'은 치밀한 계획에 의해 이뤄졌다. 하지만 한 번의 실수로 경찰에게 꼬리를 밟혔다. 

피의자 3명 중에 붙잡힌 A 씨에 따르면 사건 주범으로 추정되는 심천우(31) 씨는 여자친구 강정임(36) 씨와 범죄를 계획했고, 이달 초 친척 동생인 A 씨(29)를 범죄에 가담시켰다. 이후 강 씨는 창원 일대 골프연습장을 돌며 범행 대상을 물색했고, 24일 오후 8시 30분 귀가하려던 피해자 B(47·여) 씨를 납치해 고성으로 이동했다. 
A 씨는 고성의 한 길가에 심천우 씨와 납치한 B 씨를 내려 준 뒤 B 씨의 차를 버리러 창원으로 간 강 씨를 태우러 갔고, 고성으로 다시 돌아와보니 B 씨의 시신이 담긴 마대 자루가 있었다.  A 씨가 강 씨를 데리러 간 사이 심천우 씨가 B 씨를 살해한 것으로 A 씨는 진술했다. 

이들은 진주 진수대교에서 B 씨 시신이 담긴 마대에 돌덩이 3개를 넣어 다리 밑으로 던졌고, 광주의 한 은행에서 B 씨의 신용카드로 470만원을 인출했다.

하지만 한 번의 실수로 경찰에게 들통났다. 가짜 번호판을 단 차량으로 광주 시내를 돌아다니던 이들은 진짜 번호판으로 바꿨고, 같은 외양의 차가 번호판만 바뀐 채 돌아다니는 것을 이상하게 느낀 경찰이 추적하면서 이들의 범행이 발각 됐다. 

결국 함안에서 몸을 숨기고 있던 A 씨가 27일 오전 1시쯤 체포됐고, 도망간 심 씨와 강 씨는 지명 수배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