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골프장 어디 가지?] 제이드 팰리스, 그렉 노먼이 선사하는 ‘최고의 도전’

2017-05-30 00:07
  • 글자크기 설정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 전경. 사진=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전성민 기자 =고단한 삶의 산소 같은 곳. 신선한 공기와 바람, 자연과 하나 될 수 있는 곳. 가족, 친구, 직장 동료와 허물없이 땀을 흘릴 수 있는 곳이 있다. 탁 트인 코스에 서면 온몸의 전율이 느껴지는 바로 그곳. 대한민국 방방곡곡 골프장 500개 시대다.

골프 대중화에 가속도가 붙으면서 골프장마다 차별된 코스와 서비스를 내세워 주중·주말을 가리지 않고 골퍼들을 유혹한다. <아주경제신문>은 골퍼들이 빠져들 수밖에 없는 명코스와 최고의 서비스가 숨어 있는 국내 골프장을 소개한다. ‘오늘 골프장 어디 가지?’ 시리즈를 통해 미리 알고 다시 알고 절대 놓치지 말자.

1955년 호주 퀸즈랜드에서 태어나 1976년 프로에 입문하여 프로 선수생활을 시작한 ‘백상어’ 그렉 노먼(62)은 현역 시절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플레이로 유명했다. 미국 프로 골프(PGA) 투어 20승, 유럽 프로 골프 투어 14승, 호주 PGA 투어 31승 등을 달성한 그렉 노먼은 1986년과 1993년에는 메이저 대회인 디 오픈 챔피언십에서 정상의 자리에 올랐다. 그렉 노먼의 도전적인 플레이는 골프인들에게 많은 영감을 줬다.

국내에서도 그렉 노먼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그렉 노먼이 설계한 코스를 믿는다면 반드시 깊은 인상을 받게 되는 코스가 바로 제이드 팰리스 골프 클럽 코스이다.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에는 그렉 노먼의 사고와 행동이 한 홀 한 홀 코스 설계에 반영되어 있다.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 코스는 그렉 노먼 특유의 페이스드 벙커와 롱러프, 매 홀마다 골퍼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코스로 구성됐다. 특히 자연 지형의 특성을 살리면서도 쉽고 어려움을 적절히 배합해서 플레이의 묘미를 한층 고조시킬 수 있도록 설계한 벙커는 골퍼들에게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플레이를 요구한다.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은 다년간의 골프장 경영 노하우가 응집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대표이사 문석)가 10여 년 동안의 야심 찬 마스터플랜으로 2004년 9월 15일 정식 개장했다. 경기도 가평과 춘천시 남산면 일대에 위치한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은 세계적인 프로골퍼이자 코스설계자인 그렉 노먼이 설계한 국내 최초의 골프 클럽으로 기존의 골프장과는 차별화된 코스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한 차원 높은 명품 골프장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은 18홀(파72) 6425미터(7027야드)에 이르는 광대한 코스를 자랑하며 다양한 71개의 벙커와 6개의 연못으로 구성되어 있다. 계절에 따라 색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수려한 경관을 배경으로 수목과 폭포, 바위산 등 자연환경을 그대로 보존하여 시공된 자연친화적인 코스는 모험과 도전을 즐기는 골퍼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이스트(East) 코스와 웨스트(West) 코스로 나눠진 골프코스는 자연친화적이며 야성적인 레이아웃, 뚜렷한 홀별 차별화, 고저차가 심하지 않은 고원형 코스, 주변 수림대와 코스를 입체적으로 연결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제이드 팰리스에 가면 최고의 캐디들을 만날 수 있다. 타 골프장 경험이 없는 신입캐디를 선발하여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만의 특별한 교육과정을 거쳐 최고의 캐디를 육성하고 있으며, 국내 최고 수준의 캐디하우스 운영 등을 통하여 골퍼들의 보다 편안한 라운딩을 도와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은 200여명의 소수 정예회원과 연간 내장객(2015년 기준 약 2만8000명으로 국내 최저 수준)에서 알 수 있듯이 철저한 회원 중심 예약제로 운영되는 명실공히 국내 최고의 고품격 회원제 사교클럽이다.

최고의 경험을 하고 싶을 때 선택하는 곳이 제이드 팰리스다. 플라자 호텔의 식음 노하우를 살린 레스토랑과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이 운영하는 골프숍은 차원 높은 고품격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VIP룸, 와인룸, 사우나와 라커룸 역시 최상위층 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수 정예 회원제 골프클럽인 제이드 팰리스 골프클럽은 회원 동반라운드 원칙, 코스 수준 유지를 위한 주중(월요일) 및 하계, 동계 휴장 실시, 원 웨이(One-Way) 경기 방식, 홀별 티그라운드 및 마크 5개소 운영 등 운영 측면에서도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이러한 노력으로 한국 골프다이제스트 선정 베스트코스 부문에서 2011년 5위, 2013년 4위, 2015년 4위 등을 수상했다. 세계적 수준의 코스와 최고급 서비스를 경험하고 싶다면 선택은 제이드 팰리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