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Young MICE 리더’ 사업은 MICE 이론과 현장교육, 다양한 미션수행 등을 통해 향후 인천 MICE 산업을 이끌 인재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해 7월 “인천 MICE산업의 미래는 청년이다”라는 인식 속에 총 28명의 인천 Young MICE 1기 리더가 수료했다.
이번 2017 제2기 모집에는 총 85명의 지원자 중 35명의 2기 리더를 최종 선발하였으며, 발대식에서는 공식 출범 선포 및 제2기 리더들의 활동 선서, 1기 리더 수료자들의 멘토세션, MICE 실무 교육, 향후 계획 안내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2017년 제2기 인천 Young MICE 리더들은 올해 12월까지 약 9개월간, 인천 MICE를 홍보하고, 다양한 MICE행사에 직․간접적 참여를 통해 MICE산업에서의 Young MICE 리더의 역할과 가능성을 스스로 찾아가는 일정으로 마무리된다.
공사 황준기 사장은 “2016 제1기 프로그램에 이어, 제2기 인천 Young MICE 리더 양성 프로그램의 성공적 운영 통해, 인천을 넘어 아․태지역의 대표적인 Young MICE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경험과 노하우가 쌓여나갈 수 있기를 기대하며, 그 중심에 공사가 역할과 지원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