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김충범 기자 = 코레일(한국철도공사)은 이달 여행 문화 전문 잡지 'KTX매거진'의 창간 13주년을 기념해, 탑승객은 물론 모든 독자를 대상으로 한 사은 이벤트를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KTX매거진은 매월 10만부가 발행되는 매체로, 지난 2004년 KTX 개통과 더불어 창간된 이후 지금까지 국내 다양한 지역의 우수한 관광자원과 역사·문화를 소개하는 역할을 해왔다. 현재 KTX, ITX, ITX 새마을호 전 좌석에 독점 고정으로 비치돼 있다.
이번 이벤트의 가장 큰 특징은 독자 참여 기회 확대에 있다고 코레일 측은 설명했다. 이벤트가 진행되는 이달 중 열차 탑승 계획이 없는 독자를 위해 온라인 KTX매거진(http://www.ktxmagazine.co.kr)과 KTX매거진 앱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KTX매거진 앱은 안드로이드와 iOS 버전 모두 무료 다운로드 후 사용할 수 있다.
또 코레일은 창간 이후 최초로 오는 5일까지 서울역 2층 맞이방 내에 'KTX매거진 창간 13주년 독자 사은 이벤트' 상설 부스를 설치해 기차 탑승객들이 편리하게 오가며 응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KTX매거진 창간 13주년 이벤트는 당첨 상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KTX매거진 편집팀(02-890-8434)으로 하면 된다.
한편 코레일 측은 이번에 주목할 만한 이벤트 상품으로 △참좋은여행에서 제공하는 '미국기차여행패키지' △레일유럽의 '독일 철도 패스'를 비롯한 유레일패스 6장 △팬스타크루즈의 '부산-오사카 왕복 승선권' △환경재단의 '피스& 그린보트 크루즈 탑승권'을 꼽았다.
코레일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 상품들은 독자들에게 폭넓은 해외여행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호텔숙박권, 화장품, 패션소품, 건강식품 등 모든 연령대 제품들로 알차게 구성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