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아이, 글로벌 신용카드 데이터 보안 표준 최신 버전 인증

2017-03-30 09:3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핀테크 전문 기업 코나아이(대표이사 조정일)는 결제 카드 데이터 보안의 글로벌 표준 인증인 'PCI DSS v3.2'를 취득했다고 30일 밝혔다. 3.2버전은 PCI DSS인증의 세계 최신 버전이다.

이 인증은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디스커버, 제이씨비(JCB) 등 주요 글로벌 신용카드사들이 신용카드의 부정 사용과 정보 유출을 막기 위해 공동으로 만든 결제 데이터 보안 인증이다.

PCI DSS 인증은 민간 기업들이 만들었지만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어 카드 결제 사업의 글로벌 보안 표준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 인증을 요구하는 글로벌 기업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국내 결제 서비스가 해외로 진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획득해야 하는 인증이기도 하다.

코나아이는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2016년 런칭한 결제 플랫폼 ‘코나머니’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 할 예정이다. 코나머니는 구글이 개발한 HCE 방식을 이용해 모바일 카드의 발행, 승인, 정산 등 모든 과정을 지원하는 카드 결제 플랫폼이다. 코나머니를 이용해 발급한 카드는 스마트 카드 결제의 국제 표준인 EMV를 따르고 있어서 해외 결제 환경에서도 즉시 적용 가능하다.

코나아이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코나머니 플랫폼을 이용한 사업을 직접 진행하고, 해외 시장은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진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해외 시장 진출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인증 의의를 설명했다.

한편, 코나아이는 미국, 중국, 인도 등에 해외 판매 법인을 두고 있으며 중국과 방글라데시에는 해외 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