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샘표가 2017년 상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실시한다. 이번에도 역시 성별, 나이, 출신학교, 학점, 어학점수, 전공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으로 진행한다.
샘표는 이번 채용을 통해 경영혁신, 인사, 구매, 포장개발, 생산(공정관리), 영업, R&D 분야에서샘표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선발한다. 4년제 대학 이상의 졸업자 및 올해 8월 졸업예정자(2017년 5월입사 가능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지원서는 오는 23일 오후 3시까지샘표 채용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할수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과 인·적성검사, 면접전형(실무진면접, 임원면접, 요리면접, 젓가락면접)으로진행되며 오는 5월 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면접 전형에서는 직군 별로 필요한 자질과 역량, 인성을 두루 갖췄는지에 대해 다면화된 면접방식으로 지원자를 검증한다. 특히 기업철학과 문화를 제대로 이해하고 공감하고 있는지를 집중적으로 본다. 2000년부터 시작된 ‘요리면접’과 ‘젓가락면접’은 기업철학이 반영된 샘표만의 독특한 면접방식이다.
‘요리면접’은 4~5명이 한 조를 이뤄 주어진 재료를 활용해 요리 주제와 메뉴를 정하고, 팀워크를 기반으로 요리를 만들고 이를 발표하는 전반의 과정을 심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서류전형만으로는 파악하기 힘든 지원자의 인성이나 창의력, 팀워크, 리더십등을 평가한다.
김서인 샘표 인사팀장은 “샘표는 이번채용에서 직무에 대한 열정이 높으며 ‘겸손한 사람, 사심없는 사람, 일에 몰두하는 열정적인 사람’이라는 인재상에부합하는 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라며 “샘표와 같은꿈을 키워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