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봉사로 피어나는 또 다른 삶의 시작

2017-02-13 09:55
  • 글자크기 설정

인천북구도서관 2017년 금빛평생교육봉사단 신규 봉사자원 모집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인천북구도서관(김창수 관장)은 2017년 금빛평생교육봉사단 신규 봉사자를 모집한다.

만 55세 이상 70세 이하 교직, 공무원, 전문직 퇴직자 및 예체능 특기자로서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는 교육기부 활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인천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북구도서관의 금빛평생교육봉사단은 학습이 필요한 대상에게 직접 찾아가는 교육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주로 도서관, 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초등학교 돌봄교실 등에서 한글, 한문, 독서지도, 동화구연 등의 활동과 방과 후 학습지도, 검정고시과정 지도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모집에서는 스마트폰 활용지도, 어학(영어, 중국어 및 외국어), 기초학습지도, 동화구연, 테라피(웃음, 미술, 원예치료 등), 국악, 음악교실, 실버체조, 건강유지 및 증진, 인지 및 치매예방관련 분야의 활동이 가능한 자를 자체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선발한다.

봉사단원에게는 기본교육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수, 재교육 프로그램, 학습동아리 활동를 비롯한 자체 프로그램의 참여기회가 주어지며 봉사 횟수에 따라 1일 5,000원의 활동비가 월 16회 범위 내에서 지원된다.

상해보험 가입을 통해 활동 시 사고에 대한 보장도 받을 수 있다.

접수기간은  16일(목)부터  21일(화)까지이며, 본인이 서류를 구비하여 직접 방문하여 접수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