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별, 출시 한달만에 일평균 이용자수 200만 돌파

2017-02-03 11:09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카카오]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카카오의 게임전문채널 ‘카카오톡 게임별’이 이용자수를 빠르게 늘려가며 출시 한 달만에 일평균 이용자수 200만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2월 20일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된 카카오톡 게임별은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개인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내 카카오게임 전용 공간으로, 이용자가 직접 카카오톡 네번째 탭으로 노출 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옵트인(Opt-in)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에 따르면 카카오톡 게임별은 서비스 오픈 첫날 일평균 이용자수(DAU) 50만, 이용자 재방문율 80%를 기록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으며, 지난달 19일 iOS 버전 출시 후 DAU 200만을 돌파하면서 본격적인 서비스 상승세에 접어 들고 있다.

카카오톡 게임별은 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맞춤형 혜택과 다양한 게임 관련 콘텐츠들이 카카오게임 이용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킨 것이 상승세의 이유라고 분석했다.

특히 카카오톡 게임별에서 제공하는 ‘스낵게임’도 빠른 이용자수 증가에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다.

HTML5를 기반으로 개발된 ‘스낵게임’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누구나 쉽게 스마트폰에서 바로 플레이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으로, 하루 평균 130만명이 넘는 카카오톡 게임별 이용자들이 즐기고 있을 만큼 높은 인기를 얻으며 모바일 게임의 새로운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남궁훈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게임 이용자 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과 독자적인 콘텐츠 제공으로 이용자들이 모바일게임을 즐기는데 새로운 재미를 더할 것”이라며, “아직 서비스 초기지만 스낵게임에 대한 이용자 관심이 빠르게 늘고 있어 이를 통한 새로운 사업기회를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