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동일토건이 짓는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 모델하우스에 지난 30일부터 연휴 3일간 약 2만여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성황을 이뤘다.
김정호 분양소장은 "인천에 동일하이빌이란 브랜드를 처음으로 선보이는 만큼 다양한 평면과 넓은 수납공간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특히 송도 전세가 보다 싼 분양가로 송도뿐만 아니라 인천 부평 부천 등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몰렸다"고 말했다.
동일토건은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에 보다 넓고 고급스러운 특화평면을 적용했다. 전용 74㎡형은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현광에 창고 수납장이 있고 현관 중문이 발코니 확장시 설치된다. 주방에는 다양한 수납장을 마련했으며 보조주방과 다용도실도 넓게 설계했다. 안방에는 파우더와 수납을 연계한 입식 파우더 수납장이 설치된다. 드레스룸 출입문은 안과 밖에서 다 열수 있게 설계됐고 욕실문은 공간 확보를 위해 여닫이가 아닌 미닫이 식으로 꾸몄다.
전용 84㎡A형은 현관에 창고장이 설치되고 인출식 신발장이 있어 신발과 우산 등의 수납 용량을 늘렸다. 전용 74㎡와 마찬가지로 4베이로 구성돼 작은방 2곳을 터서 하나의 공간으로 연출할 수 있다. 84㎡B형은 주방을 3가지 형태(디럭스타입&장식장 ·디럭스타입·팬트리타입&수납장)로 꾸밀 수 있다. 특히 디럭스타입은 아일랜드형 식탁을 따로 분리해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게 했고 가족들이 식사할 수 있는 공간 옆으로는 창이 있어 서해 조망도 가능하다.
전용 93㎡형은 고급스러운 마감재가 눈길을 끈다. 유상옵션을 통해 바닥을 대리석으로 깔 수 있으며 방 바닥재도 어두운 색과 밝은 색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주방에는 고급 인테리어를 적용했으며 주방 옆방은 거실 쪽이나 부부침실 욕실 방향 중 하나를 선택해 출입문을 설치할 수 있다. 안방에는 고급 슬라이딩 도어가 설치된 드레스룸이 들어서고 부부 욕실은 호텔식으로 넓게 설계했다.
인천 부평구에서 온 관람객 김모(45)씨는 "현재 사는 아파트가 오래되어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많다"며 "평면이나 수납이 좋고 기반시설이 잘 갖춰진 송도 중심가와 5분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은데 가격은 훨씬 저렴하고 입지도 좋아 먼저 계약상담을 받으려고 대기중"이라고 말했다.
주말 동안 모델하우스에는 '사랑의 쌀 기부 행사'와 '키즈카페 치즈만들기', '미니 베이커리' 등 각종 행사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도 풍성해 가족단위 발길이 많았다. 임산부, 장애우, 하이빌 멤버십의 경우 우선입장이 가능하며 키즈카페에서는 아이 돌봄 서비스도 운영해 방문객들의 편리함도 더했다.
송도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의 평균 분양가격은 인근인 송도국제도시 보다 3.3㎡당 200만원 이상 저렴한 1030만원대로 책정됐다. 청약일정은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 1순위, 6일 2순위 청약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0-7번지에 마련됐다. 입주는 2019년 3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