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 크리에이티브전, 킨텍스에서

2016-08-03 08:29
  • 글자크기 설정

스티브 잡스 라이선스 사진 100여점 전시

[킨텍스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 킨텍스(대표 임창열)는 다음달 18일까지 스티브 잡스의 생애를 조명한 ‘스티브잡스 크리에이티브전 (프레젠테이션과 창작의 비밀)’을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방학을 맞은 자녀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는 배움의 공간이 되고,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에게는 스티브 잡스를 통해 자신을 찾아가는 공간이 될 것으로 주목된다.

이번 스티브 잡스 사진전은 지난 해 12월 서울시 서초구 예술의 전당 V갤러리에서 진행했던 사진전을 확장해 마련됐다. 관람객들이 실재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체험존, 애플 창업의 출발지였던 잡스 차고를 새롭게 재현해 놓았다. 단순히 사진만을 전시한 것이 아닌 인간 스티브 잡스를 재발견하고, 그의 특별했던 삶을 살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국내 애플컴퓨터박물관의 매킨토시 소장품 40여점을 추가했다. 총 116개의 사진작품과 매킨토시 30년간의 제품, 아이팟 1세대, 아이폰 1세대, 미국에서 한정 판매되었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스티브잡스의 소통 방법과 창작, 혁신의 원천을 엿볼 수 있다.

또한 북카페와 아트샵, 영상미디어룸을 사진 전시 공간과 별도로 구분하여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스티브 잡스의 수많은 어록들은 전시장 곳곳에서 감동과 미래에 대한 영감을 준다. 직장인들은 전시장 도처에 새겨진 잡스의 어록에 빠져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다.

여름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학부모들은 전시장 곳곳에서 부모세대가 과거 학창시절에 사용했던 매킨토시에 대한 추억을 이야기할 수 있다.

미래가 불투명한 이 시대에 새로운 변화와 전환점을 찾고자 하는 현대인들, 열린 생각과 도전정신으로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이라면 ‘스티브잡스 크리에이티브전’을 통해 스티브 잡스가 전하는 메시지를 직접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자세한 사항은 ‘스티브잡스 크리에이티브전’ 전시 사무국(031-997-7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