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방 '6.25 참전용사 희망의 새집 생겨'

2016-07-28 16:4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경기도재난안전본부]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 경기도재난안전본부(본부장 강태석)가 28일‘화재피해주민 새 보금자리마련 지원사업’대상자로 선정된 장기덕(92세)씨의 희망의 새집 준공식을 성황리 마쳤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번 사업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한 국민안전처, 경기도재난안전본부, 양평군청, 양평소방서,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포스코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사, 격려사, 공연, 제막식, 희망헌정식 등으로 진행됐다.
새 보금자리 마련 지원사업은 민간기업·단체의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해 화재로 생활터전을 잃은 저소득층에게 새집을 지어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전국 2세대만 선정되기 때문에 매년 경쟁이 치열하다.

이번에 새 집을 얻은 장기덕(92)씨는 지난 2월19일 화재로 집을 잃은 6.25 참전용사 국가유공자이면서, 기초생활수급자로 어렵게 생활하던 중 재난안전본부의 추천으로 최종 선정돼 공사를 시작했다.

한편 재난안전본부 관계자는 “화재로 생활터전을 잃은 어려운 도민을 적극 발굴, 조속한 생활안정을 위해 화재피해주민지원센터 운영을 활성화 하여 새 집을 선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