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 주관인 NAR의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한 인천시와 사단법인 인천투자유치연구회의 활발한 마케팅으로 현재 15개국 30개 이상 단체가 참여가 확정되어 있는 상태이다.
인천시 변주영 투자유치전략본부장은 지난 11일 싱가포르 부동산협회(IEA: Institute of Estate Agents, Singapore)와 업무협약(MOU)체결에 이어 13일 중국부동산상공회의소 홍콩협회(China Real Estate Chamber of Commerce Hong Kong, 이하 CRECCHK)와 엑스포 참여 및 후원에 관련된 MOU를 체결했다.
홍콩협회를 주관하며 중국을 넘어 아시아,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부동산 전문가 이반코 회장은 이번 엑스포에 참여해 실질적인 투자교류에 도움이 되는 강연을 할 것으로 보여 부동산과 투자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얻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6 인천세계부동산엑스포가 이번 CRECCHK와의 MOU을 체결함으로써 홍콩 및 중국 지역의 많은 단체 및 업체가 관심을 보이고 참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속되는 해외 단체들과의 MOU체결로 이번 2016 인천세계부동산엑스포는 순풍에 돛단 듯이 진행되어 가고 있고, 이미 절반 이상의 성공이 확정된 가운데 얼마나 더 많은 세계 굴지의 단체와 기업들이 참여를 할지 세간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