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과천시청 전경)
이번에 열리는 ‘드론데이 행사’는 최근 새로운 미래성장 동력에서 택배와 항공촬영 등 일상생활까지 활용되고 있는 드론에 대한 시민들의 호기심을 해소하고 드론문화 태동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가장 주목되는 행사는 자동차경주처럼 드론이 장애물이 있는 트랙을 통과해 먼저 결승선에 통과하는 ‘드론 레이싱(Drone Racing)대회다.
특히 FPV 드론 레이싱은 최고 90km/h에 이르는 빠른 속도로 비행하며 장애물을 통과 후 트랙을 완주하여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 미니 드론레이싱 대회는 관내 초중등 학생들에게 드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장애물을 넘어 완주함으로써 도전정신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현재 이용 중인 다양한 드론 전시회를 비롯해 토이급 드론 비행 체험, 미니글라이더 만들어 날려보기 등 다양한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정보과학도서관 장동철 관장은 “‘드론데이(Dron Day)’는 말 그대로 ‘드론의 날’이라는 뜻으로 드론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열정적인 의지를 표방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가 차세대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드론에 대한 과천시민들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드론 신기술이 과학기술, 산업, 레저 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