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투어 버스 타고 파주 구석구석 즐겨요

2016-05-06 18:20
  • 글자크기 설정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는 6일부터 파주시 유명 관광지를 테마별로 연결하는 파주 시티 투어를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파주시에는 임진각 평화누리, 헤이리 예술마을, 출판도시 등 우수한 관광자원이 많으나 관광지간 대중교통 연결이 다소 불편해 개별관광객 유치 및 관광만족도 증대를 위해 추진됐다.

5일에는 개통식이 진행됐으며, 참석한 이재홍 시장은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신규 코스 개발을 통해 파주 시티투어의 성공 정착과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여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시티투어 버스는 45인승으로, 매주 금·토·일 오전 9시30분에 출발해서 오후 5시30분에 돌아오며, 문화예술코스와 역사유적코스가 있다.

문화예술코스는 매주 토·일·공휴일 합정역을 출발, 헤이리 예술마을, 문산자유시장, 임진각 평화누리, 반구정, 출판도시를 거쳐 다시 합정역으로 돌아온다.

역사유적코스는 매주 금요일 합정역을 출발해 임진각 평화누리, 반구정, 문산자유시장, 율곡이이 유적지, 벽초지 문화수목원을 거쳐 합정역에 도착하는 코스다.

탑승요금은 성인 5,000원이고, 65세 이상 노인, 파주시민, 등록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3,000원이다. 이용방법은 전화(☏031-949-8888)나 홈페이지(http://www.sotour.co.kr)로 사전 예약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