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문종 후보의 동별 공약을 살펴보면, 문화체육 및 복지시설 환경개선에 초점을 두고 있다.
홍문종 후보는 “경기연구원 연구보고서(2015)에 따르면, 의정부지역이 정체되어 있거나 낙후되어 있다고 생각하는 주민들이 과반(56.5%)을 넘고, 지역의 낙후요인 1순위로 공공의료·문화시설 부족(29.5%)을 꼽았다”면서, 문화체육·복지시설 환경개선을 통해 주민들의 행복은 배가 되고 불편은 감소되는 ‘살고 싶은 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홍 후보는 의정부시종합사회복지관 리모델링(장암동), 송산장애인복지관 스포츠시설 도입(송산2동), 제2종합운동장 조성(송산1동), 발곡공원 내 공공도서관(신곡1동) 및 추동웰빙공원 조속 건립(신곡2동), 꽃동네 마을안길 정비(자금동) 등을 약속했다.
또한 “4.13 제20대 국회의원선거는 의정부의 미래를 선택하느냐, 과거로 퇴보하느냐를 선택하는 중요한 선거”라면서, “의정부에는 행동하고 실천하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전철 7호선 연장사업 확정, 경기북부지방경찰청 독립·개청 등 홍문종이 해온 모든 일은 시민 여러분께서 사랑해주시고 바른 선택을 해주셨기에 가능했다”면서, “다시 한 번 의정부의 미래, 의정부의 희망, 의정부의 가능성을 선택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