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안재민 연구원은 "현재 카카오는 연결기준 7500억원 정도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어 추가적인 자금 조달이 필요한 상황"이라고 말하며 "나머지 자금은 인수금융을 활용하거나 로엔지분에 대한 외부 투자유치도 진행할 것으로 밝혔다"고 말했다. 이어 안 연구원은 "이번 로엔 지분 인수로 카카오는 국내 1위 음원 사업자를 확보함과 동시에 장기적으로 음원 콘텐츠 확보로 카카오와 연동된 다양한 음악 서비스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로엔 인수로 콘텐츠 확보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카카오를 매수하려는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최저 연 3.0%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눈길을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또한,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 및 상담전화(1644-8314)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으며,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팍스넷 최초! 2년간 고정금리, 연장 수수료 없는 상품 출시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월 12일 핫종목
- 카카오, 로엔, 갑을메탈, 오픈베이스, 써니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