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기흥역 더샵’ 공간활용 극대화한 특화설계 적용

2015-08-13 13:21
  • 글자크기 설정

현관 창고장·팬트리·멀티 다용도실·알파룸 등 공간활용 극대화

4-Bay 판상형 맞통풍 중심 설계…LDK 구조로 우수한 개방감

▲기흥역 더샵 투시도. 자료=포스코건설 제공

아주경제 최수연 기자 = 포스코건설은 8월 경기도 용인시 기흥역세권지구 3-1블록에 공급하는 '기흥역 더샵'에 특화설계를 적용하면서 현관 창고장·팬트리·드레스룸·멀티 다용도실 등을 제공해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고 13일 밝혔다.

기흥역 더샵은 지하 3층~지상 47층 7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 72~172㎡(이하 전용면적) 1219가구의 아파트와 59㎡ 주거용 오피스텔 175실 등 총 1394가구로 이뤄진 주거복합 단지다. 전체의 90% 가량이 4-Bay 판상형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전 주택형에 마련된 안방 드레스룸의 경우 쾌적한 생활이 가능할 수 있도록 창문이 설치돼 채광과 통풍이 가능하도록 했고, 주방 후면에는 입식 빨래볼과 수납장, 전자동 빨래건조대 등이 설치돼 있는 멀티 다용도실이 조성돼 편의성 및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여기에 자녀방마다 붙박이장도 1개씩 제공된다.

다양한 수납공간도 특징이다. 전 주택형에 현관 수납장이 마련되고 72C㎡와 84AB㎡의 경우 레저용품과 아웃도어 의류 등을 보관할 수 있도록 다용도 현관 창고장이 설치된다. 84AB㎡에는 주부들의 편리한 가사를 위해 대형 주방 팬트리를 조성해 다양한 물건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3면 개방형으로 지어지는 94㎡는 2개의 알파룸을 제공해 특화시켰다. 자녀방과 방 사이 알파룸을 룸인룸 또는 독립형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안방 드레스룸 공간에 서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알파공간을 마련했다. 이와함께 현관 창고장을 물론 복도 수납장까지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안방의 길이를 3.3m 이상으로 설계해 와이드장 설치가 가능하고, LDK 구조(거실-식당-주방이 연결된 형태)를 통해 개방감을 높였다.

기흥역 더샵은 현재 용인시 기흥구 구갈동 227-25번지에서 현장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견본주택은 분당선 죽전역 1번 출구 인근에 8월 중 오픈 예정이다.

▲'백석 더샵' 자녀방 알파공간. 자료=포스코건설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