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은 지난 18일 모든 금융거래를 하나의 앱으로 제공하는 i-ONE뱅크를 선보였다. △똑똑한(intelligent) △나만의(individual) △인터넷전문은행(internet bank) 등의 'i'와 은행 서비스를 하나(ONE)의 앱으로 제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특히 기업은행은 핀테크기업의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연결하고 탑재할 수 있도록 i-ONE뱅크를 확장형 플랫폼 구조로 설계했다. 이에 따라 사기 거래 방지 솔루션을 보유한 핀테크기업인 더치트의 기술을 적용해 계좌이체할 때 상대 계좌가 사기 거래에 이용된 적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IBK 핀테크 드림 공모전에서 수상한 나인플라바(P2P 대출서비스)와 텐큐브(개인 자산관리솔루션)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i-ONE뱅크의 활성화를 위해 특판예금, UCC공모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우선 i-ONE뱅크 오픈을 기념해 2000억원 한도로 특별예금을 판매한다. i-ONE뱅크를 통해 자유적립식 적금과 실세금리 정기예금으로 가입할 수 있다. 금리는 1년 만기 적금 기준 우대금리를 포함해 연 2.30%, 예금은 연 2.15%가 각각 적용된다.
UCC 공모전도 진행한다. 총 상금 1400만원 규모로, 개인 또는 3인 이하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8월 3일부터 9월 4일까지다. i-ONE뱅크 홍보 영상 또는 일상 생활 속 i-ONE뱅크 이용 영상을 제작해 이메일(ionebank@ibk.co.kr)로 보내면 된다. 대상 및 최우수상을 수상하면 신입행원 공채에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준다.
또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홍보대사를 모집한다. 기업은행 블로그(http://blog.ibk.co.kr)에서 지원양식을 받아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이외에도 8월 25일까지 'i-ONE뱅크 하고 유럽으로 떠나자!'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