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설명회에서는 숙명여대 2016학년도 수시모집 전형계획의 특징과 변경사항에 대해 소개하고 대입준비요령에 대해 안내하면서 지난해 입시결과 분석 자료를 제공해 입학전형을 준비하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또 별도로 마련된 상담부스를 통해 수험생들과 개별면담을 실시해 입시에 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진로선택에도 도움을 줄 계획이다.
숙명여대 입학처 관계자는 “숙명여대는 잦은 변경으로 수험생과 학부모가 겪을 수 있는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2016학년도 수시전형을 대부분 지난해와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숙명글로벌인재전형의 경우 전년도와 달리 공인외국어성적을 서류평가에 일부 반영하고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과 단원고특별전형을 신설하는 등 소폭의 변화만 줬다”며 “고교교육정상화에 기여하고자 학생부를 중점적으로 활용하는 학업우수자전형(학생부교과위주)과 숙명미래리더, 숙명과학리더전형(학생부종합위주)의 모집인원 비중을 지난해보다 확대했다”고 밝혔다.
숙명여대는 입학설명회에 앞서 모의논술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의논술은 수험생이 실제 논술 고사장과 유사한 환경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논술 사교육 부담을 덜기 위해 마련했다.
모의논술은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실시하고 논술우수자전형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총 1000명(오프라인 400명 내외, 온라인 600명 내외)에게 응시기회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모의논술은 22일 오전 10시부터 26일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하고 온라인 모의논술은 사전접수 없이 응시기간 내에 접수 후 응시가능하다.
모의논술 종료 후에는 논술 출제위원들이 직접 모의논술 기출문제 해설과 2016학년도 논술 출제경향 및 논술시험을 준비하는데 필요한 팁을 안내한다.
채점결과는 내달 31일 홈페이지를 통해 개별 제공한다.
입학처 관계자는 “전년도 논술문제 및 면접기출문항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수험생과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모의논술, 모의전형, 전공체험 등을 통해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입시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숙명여대는 9월 10일부터 9월 14일까지 2016학년도 수시모집 전형의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숙명여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02-710-992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