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강영관 기자 = 롯데건설이 경기도 용인시 중동 650번지 일대에 위치한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지하3층, 지상 최고 40층 아파트 26개동에 2770가구로 구성되는 대규모 단지다. 두 개 블록으로 나눠지며 1블록에는 17개동 1902가구, 2블록은 9개동 868가구로 구성됐다.
'용인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다양한 평면이 특징이다. 같은 평형이라도 방의 개수나 공간 배치가 달라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 중심부의 랜드마크 4개 동은 지형적 특성을 살려 아래층 옥상을 정원으로 활용하는 테라스하우스를 조성했다.
용인경전철 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등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권 진입이 25분이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중일초등학교와 어정중학교가 위치했다. 또 성지중학교와 성지고등학교, 동백고등학교 등도 통학이 가능하다. 경찰대학과 강남대학교, 단국대 등도 가깝다. 단지 내 상가에는 국내 정상급 영어교육기관인 삼육어학원(SDA)이 입점해 입주민을 대상으로 우선등록권, 수강료 할인 등의 혜택을 준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수도권에서 처음으로 야외골프장과 수영장을 동시에 갖췄으며, 대단지에 걸맞는 특화된 커뮤티니시설을 조성했다.
일반적으로 아파트 단지에 조성되는 소규모 실내골프연습장과는 다른 30~50m 규모의 파3 6홀 규모의 골프코스와 클럽하우스를 갖추고 있다. 6m에 달하는 18개 타석 연습장과 20m 롱퍼팅그린, 스크린골프, 피칭룸을 갖춘 대규모 실내골프연습장도 있다.
4개 레인(길이 25m)을 갖춘 실내수영장과 약 750여㎡ 규모의 대형 피트니스센터(웰빙테라피 룸 포함), 게스트하우스, 개인작업이나 동호회 활동이 가능한 스튜디오, 200석 규모의 대형독서실과 북카페도 조성했다.
풍부한 녹지도 눈에 띈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화해 단지 중심에는 축구장 1.5배 크기의 중앙공원과 2.5㎞ 길이의 순환산책로, 1㎞ 자전거길이 조성됐다. 친환경 자연체험 학습장과 생태연못가든, 과수원과 원두막 등의 시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