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만큼 보인다' 서울옥션 '봄 아카데미' 5월 개강

2015-04-09 15:48
  • 글자크기 설정

문화예찬, 작가들과 만남(6월), 미술품 경매 전문가과정(7월)

[대학생 아카데미 1기 수업 현장]
 

아주경제 박현주 기자 =그림만 팔아선 안된다. '아는 만큼 보인다'. 미술품경매사 서울옥션이 미술시장의 활기를 위해 '서울옥션 봄 아카데미'를 개강한다.

 미술애호가들을 위한 심화 아카데미 ▲문화예찬(5월)을 시작으로 ▲작가들과 만남(6월)도 추진한다.  대학생들을 위한 미술품 경매 전문가과정 ▲'ART & AUCTION'을 7월에 문을 연다.
 먼저 미술 애호가들을 위한 심화 아카데미 '문화예찬'은  제5화 사진, 제6화 건축강좌를 오는 5월 7일부터 연다. ‘창조적 사고를 위한 10가지 비밀’이란 주제 아래 지난해 10월부터 시작한 이 강좌는 10가지 분야의 최고의 강사진들과 함께 문화예술의 전반적인 소양을 기를 수 있는 아카데미이다.

'제5화 사진'강좌에서는 배병우 작가의 '렌즈에 담긴 수묵화'라는 특강을 시작으로 이명호 작가가 사진의 역사와 사진기의 원리와 실습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제6화 건축'에서는 김봉렬 한국예술종합학교 건축과 교수의 “비움의 건축, 마음의 풍경” 강의와 경복궁과 아름지기 사옥 현장 답사가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건축가 승효상의 “거주 풍경을 말하다”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두 시간동안 서울옥션 평창동 아카데미홀에서 진행된다. 수강료는 44만원. (02)395-0330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