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SBS골프 대한민국 골프대전은 골프의 대중화와 국내골프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매년 3월 골프 매니아들의 봄꽃축제로 자리매김한 골프대전은 약 5만 명의 방문을 자랑하며 골프팬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회가 열리는 고양시 킨텍스 전시장은 약 2만 2천㎡면적의국내 최대 규모로 여타의 골프 전시회를 압도한다. 브리지스톤, 캘러웨이, 미즈노, 핑골프, 던롭, 나이키, 테일러메이드, 아디다스, 클리브랜드, MFS 등 국내 유수의 골프 브랜드 업체 약 150여개사가 대거 참가하며 열띤 홍보의 장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행사 기간 중 SBS골프 대표 레슨프로그램 ‘SBS골프아카데미’ 현장 녹화가 진행되고 KLPGA투어 대표 장타자 김대현 프로의 장타레슨과 KLPGA 투어 김혜윤 프로의 팬 사인회 등이 메인 이벤트 홀에서 진행된다.
윤희성 마이스산업과장은 “골프대전을 통해 생활 골프의 저변을 확대하고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레저 여가 문화로서의 골프문화 정착을 확고히 다지는 계기가 될 것 같다”며 “이 기간 동안 관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양시와 킨텍스는 그동안 MICE 얼라이언스를 구축하는 등 다양한 집회 행사를 전략적으로 유치하기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세계 3대 에너지 전시회 중 하나인 ‘Gastech 2014', 세계 최대 자원봉사 행사인 ’Rotary International', 헤어 미용분야 국제 대회 ‘Hair World'등 다양한 국제 행사를 유치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