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한도전 어린이집
MBC '무한도전-어린이집' 특집이 이날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8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일 방송된 '무한도전'은 전국기준 13.3%를 기록했다. 동시간대에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10.8%)'과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9%)'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무한도전 멤버들은 어린이집 교사 체험을 나서는 모습이 그려졌다.
▶ 로또 640회 당첨번호
7일 진행된 '제640회 나눔로또' 추첨 결과, 1등 당첨번호는 14, 15, 18, 21, 26, 35 그리고 보너스 번호는 23이었다. 당첨번호 6개를 맞춘 1등은 9명으로 1인당 17억 2879만 8834원을 받게 됐다.
1등 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를 맞힌 2등은 48명으로 1인당 당첨금은 5402만4027원, 당첨번호 중 5개를 맞힌 3등은 1639명으로 당첨금은 1인당 158만2156원이다.
4개의 번호가 일치해 5만원을 받는 4등 당첨자는 8만5410명이다. 3개의 번호가 일치해 5000원의 당첨금을 받는 5등은 모두 140만4905명으로 집계됐다. 이번주 판매액은 총 640억8050만2000원이다.
8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브래든턴 매케크니 필드에서 홈경기로 치른 템파베이 레이스와의 시범경기에서 메이저리그 피츠버그 파이리츠 주전 유격수를 노리고 있는 강정호가 2타수 무안타를 기록했다.
2회 무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첫 타석에 들어선 강정호는 콥의 초구를 좌익수 뜬공으로 처리해 물러났다. 4회말 2사 1루에서 두번째 타석에 선 강정호는 좌완 에버렛 티포드를 상대했지만, 중견수 플라이에 그쳤다.
이날 강정호는 1회초 2사 1·3루에서 제임스 로니의 2루 땅볼 때 피츠버그 2루수 구스타보 누네스의 송구를 받아 2루 베이스를 밟았지만 타구를 처리하지는 못했다.
이후 강정호는 6회초 수비때 기프트 은고에페와 교체됐다.
'하녀들' 김갑수가 오지호를 조선의 왕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7일 방송된 JTBC 드라마 '하녀들'에서 만월당 당주인 호조판서 김치권(김갑수)와 만월당 당원인 무명(오지호)가 조선의 왕 이방원(안내상)의 아들임을 알고 그를 불렀다.
김치권은 무명에게 "고려의 아들이 왕이 되면 목표를 반 이룬 게 아니겠느냐. 우리가 너를 조선의 왕으로 만들어주겠다"고 말했다.
이어 "당분간은 그쪽에서 시키는 대로 하는 거야. 종노릇을 하라면 하고 궁으로 들어오라면 들어가라. 그들이 너를 믿을 때까지 기다려라"며 계획을 밝혔다.
▶ 세바퀴 황석정
세바퀴 김광규가 친구 황석정 때문에 당황했다.
7일 방송된 MBC '세바퀴-친구찾기'에서 황석정은 "김광규가 저녁 먹자고 데이트 신청을 했었다. 같은 동네에 산다"고 말했다.
이에 당황한 김광규는 "지나가는 말로 밥 한 번 먹자 했다"고 하자 황석정은 "김광규는 표현이 서툰 촌놈 스타일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특히 옆에 있던 김태현은 "가만 보니 황석정 씨가 세뇌시키는 스타일"이라고 말해 황석정을 당황시켰다.
▶ 식사하셨어요 조권
SBS '잘 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에서 학교를 찾은 조권은 "특기는 춤, 취미도 춤"이라며 즉석 댄스공연을 선보였다.
학생들이 "EXID의 '위아래'를 춰달라"고 요청하자 조권은 거침없이 골반을 튕기며 조권표 '위아래'를 선보여 모두를 열광하게 했다.
▶ 슈퍼맨 야노시호
8일 방송되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추성훈의 아내 야노시호는 영화 '러브레터'를 재연했다.
하얀 설원 위에서 열기구를 탄 야노시호는 양손을 입가에 대고 청아한 목소리로 "오겡끼데스까'를 부르질렀고, 사뭇 진지한 야노시호의 연기에 모두가 웃음을 터트렸다.
특히 추사랑 역시 엄마의 행동에 웃음을 터뜨렸고, 추성훈은 "지금 뭐 하는 거야?"라며 진지하게 되물어 폭소를 자아냈다.
▶ 랍스터 무한리필
7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올리브TV 예능프로그램 '2015 테이스티로드'에서 MC 박수진과 리지는 첫 번째 맛집으로 랍스터를 무한으로 제공하는 식당을 찾았다.
깔끔한 식당 인테리어에 감탄하던 박수진과 리지는 곧바로 해산물 코너로 달려가 랍스터를 접시에 집어 담았다.
랍스터 찜과 허니버터 랍스터를 맛 본 두 사람은 계속 감탄했다. 특히 박수진은 "랍스터가 무제한이라니 말도 안 된다"라고 감동했고, 리지 역시 "싱싱함이 살아있다"며 연신 행복하게 웃었다.
무한리필 랍스터 맛집은 서울 송파구 신천동 롯데월드 몰 1층에 위치한 퓨전 뷔페 레스토랑 '바이킹스워프(VIKING’S WHARF)'다.
▶ 김준수 김재중 입대 언급
JYJ 멤버 김준수(XIA)가 김재중 입대에 대해 언급했다.
7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5 XIA 3rd 아시아 투어 콘서트 플라워' 기자회견에서 김준수는 "몇년 전부터 준비한 것이어서 갑작스럽지는 않다. 화이팅 해 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김준수는 "대한민국 남자라면 가야하는 것이 아니냐. 아쉽다기보다는 멤버 중에서 첫 번째로 가는 거라 피부로 와닿았다.남자라면 다 가는 것이다. 휘황찬란하게 말해줄 것도 없다. 몸 조심히 잘 다녀오면 좋겠다"고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김재중은 이달 31일 현역으로 입대한다.
▶ 나이지리아 보코하람
나이지리아의 무장단체인 보코하람이 '이슬람국가(IS)'에 충성을 맹세하는 영상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7일(현지시간) 보코하람 지도자 아부바카르 셰카우는 "우리는 무슬림들의 칼리프 이브라힘 이븐 아와드 이븐 이브라힘 알 후세이니 알 쿠라시(IS 지도자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다른 이름)에 대한 충성을 선언한다"는 녹음 성명을 트위터를 통해 공개했다.
그동안 보코하람은 인질들을 참수하고 영상을 공개하는 등 IS 선전 방식을 노골적으로 차용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