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86 이인영 “박지원 당대표 출마, 환영한다…과거와 미래 맞붙는 대격전 기대”

2014-12-28 14:50
  • 글자크기 설정
 

새정치민주연합 이인영 의원은 28일 “박지원 의원의 당대표 출마 선언을 환영한다”며 “과거와 미래가 맞붙는 대격전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이인영 홈페이지 ]


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의 486그룹 대표 주자인 이인영 의원은 28일 경쟁자인 박지원 의원의 당 대표 출마 선언과 관련해 “시니어와 주니어, 과거와 미래, 관성과 혁신, 노장의 노련함과 신예의 패기가 맞붙는 건곤일척의 대격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새정치연합 2·8 전국대의원대회(전대) 도전을 공식 선언한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입장발표문을 내고 “박 의원의 선수 입장을 환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영광스러운 선배들의 발자국만 답습하는 정치에서 벗어나서 아무도 가지 않은 새로운 승리의 길을 개척할 것”이라고 승리를 다짐했다.

이 의원은 “이번 전당대회는 패배의 바이러스에 감염된 채 기득권에 안주하여 과거에 머무를 것인지, 새로운 변화와 혁신으로 국민의 신뢰를 다시 얻을 것인지를 결정하는 선거”라며 박지원 체제를 과거 패러다임으로 규정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지원 의원은 28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한 야당, 통합 대표로 반드시 정권교체 이룰 것”이라며 차기 당대표 출마 선언을 했다. [사진=아주경제 최신형 기자]


그러면서 “이인영이 변화와 혁신의 신호탄이 되겠다”며 “퇴보가 아닌 진보를, 관행을 거부하는 이변을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강한 야당, 통합 대표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룰 것”이라며 차기 당 대표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박 의원은 “오늘 국민이 원하는 강한 야당, 당원이 원하는 통합 대표로 2016년 총선과 2017년 대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기 위해 당 대표에 나서고자 한다”고 승리를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