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장봉도 친환경 김 건조공장 준공

2014-12-17 11:29
  • 글자크기 설정

장봉도 김, 친환경수산물 인증 추진으로 양식어업 경쟁력 강화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장봉영어조합법인에 보조사업으로 추진한 장봉도 친환경 김 건조공장을 완공하고 조윤길 옹진군수, 김형도 군의회 의장, 군의원, 유관기관 및 어업인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준공식을 가졌다.

김 건조공장은 총사업비 820백만원을 투입하여 북도면 장봉리 2,214㎡ 부지에 건축면적 356㎡ 규모로 건립됐다.

옹진군 장봉도 친환경 김 건조공장 준공[사진제공=인천 옹진군]


주요시설인 10연식 투터치 김 건조기계, 초제실, 이물질 선별기 등 위생적인 시설을 마련한 김 건조공장 준공으로 장봉도 김은 친환경수산물 인증을 추진 할 수 있게 됐다.
친환경 수산물이란 인체에 유해한 화학적 합성물질 등을 사용하지 않거나 동물용 의약품 등의 사용을 최소화하여 생산된 수산물이나 이를 원료로 하여 위생적으로 가공한 식품을 말한다.

장봉도 김은 양식 때부터 무기산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햇빛과 해풍에 노출시켜 자연 그대로 키운 지주식 김 원료를 활용해 신축 김 건조장에서 김을 생산할 예정으로 정부로부터 친환경 수산물 인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정부(국립수산물품질검사원)로부터 친환경수산물로 인증을 받을 경우 타지역 김보다 판매단가 우위를 점유하게 될 뿐만 아니라 안전한 수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로부터 크게 각광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