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모바일 액션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2014 구글 플레이 최고의 게임 BEST 30’에 선정된 히트작으로 출시 후 6개월 간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롱런 중인 가운데, 관심이 더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그 동안 이 게임이 발 빠른 8번의 업데이트로 유저들의 의견과 기대를 반영해 왔던 만큼 신규 콘텐츠를 기다려 온 유저들에게 세밑 특별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게임빌은 이번 예약 이벤트에 참여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게임 머니를 지급할 예정이다. 이벤트 페이지(http://crossevent.gamevil.com/event/kritika/evt1/?e=1)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손 안의 초(超)액션’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대작 액션 RPG로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통쾌한 액션 연출과 빠른 속도감이 강점이다. 출시 반 년이 지난 지금도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태국, 멕시코, 터키, 이집트 등 전 세계 14개 국가 구글 플레이 전체 매출 순위에서 TOP 50을 차지하고 있다.
게임빌과 올엠(대표 이종명), 펀플로(대표 손경현)로 이어지는 퍼블리셔와 개발사 간의 파트너십으로 시너지 효과를 거두고 있는데, 무엇보다 이 게임이 ‘PC 온라인게임의 모바일게임화’의 성공 사례로 시장에서 의미 있는 행보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대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