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의 꽃말... 국화차의 효능은 아시나요?

2014-10-21 12:43
  • 글자크기 설정

 


국화의 꽃말... 국화차의 효능은 아시나요?

국화의 꽃말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국화차의 효능에 대해서도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일교차가 커지는 요즘처럼 국화차 만 복용해도 감기예방에 탈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는 국화차에 함유된 비타민C가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이밖에 국화차의 효능에는


혈액순환

혈액순환에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국화차의 효능으로 손발 뿐만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 특히, 국화차는 몸에 열이 많은분이거나 혹은 몸이 찬 사람들의 열을 효과적으로 조절해준다.


아토피 개선

국화차는 아토피 피부염의 치료 뿐만아니라 예방에도 그 효능이 뛰어나다. 국화차를 직접 마시거나 국화를 우려낸 물로 하루 2번씩 아토피가 있는 환부를 씻어주면 좋다.


노화예방

국화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피부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줄 뿐만아니라, 이미 손상된 피부세포를 재생시켜 준다. 국화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탱탱해진다.


숙취해소

국화차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능을 갖고 있어 술을 마시기 전이나 후에 국화차를 마셔주면 좋다.


어지럼증 및 두통 해소

국화차를 마시면 머리를 맑고 시원하게 해주고 정신을 안정시켜 주기때문에 어지럼증이나 두통,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특히, 두통이 있는 분들은 말린 국화와 오미자, 구기자를 함께 끓여서 복용하셔도 도움이 된다.


혈관계질환 개선

국화차를 마시면 혈관내에 쌓여 있는 몸에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녹여주기 때문에 혈관계질환에 그 효능이 뛰어나다. 국화차를 꾸준히 복용하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의 혈관계질환의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된다.


한편 보통 국화의 꽃말은 평화와 지혜, 절개 등으로 알려져 있지만, 색깔과 품종에 따라 의미가 조금씩 다르다.

노란색 국화는 '실망과 짝사랑'을 의미하고, 흰색 국화는 '성실과 진실, 감사'의 꽃말을 담고 있다.

또한 빨간색 국화는 '나는 당신을 사랑합니다'를 상징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에 좋다.

국화의 꽃말을 접한 누리꾼들은 "국화의 꽃말, 애인에게 빨간색 국화를 선물해야지", "국화의 꽃말, 색마다 다르네", "국화의 꽃말, 지금 난 노란색 국화 같구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