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기수정 기자 =메이필드 호텔에서 운영하는 ‘메이필드호텔스쿨’이 ‘2014 호텔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인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교육생을 이 달 20일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14 호텔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기관’은 2000만 외래관광객시대를 맞아 관광수용태세 정비 및 양질의 호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인재양성 프로그램 추진 기관을 발굴하는 사업이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그간 축적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실무형 위주의 교육을 함으로써 교육수료와 동시에 취업현장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시범사업형태로 1개 반, 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해 호텔서비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어학과 실습을 위주로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15주간의 강도 높은 현장실습을 통해 특급호텔에서 환영 받는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취업은 한국관광호텔업협회와 연계된 취업프로그램을 통해 특급호텔의 인사 담당자와 취업희망자의 1:1면접으로 100% 취업지원이 가능하도록 시스템화 하고 있다.
내년부터는 이러한 시스템 정착과 사업확대를 통해 특급호텔이 선호하는 우수인력이 충분히 공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9월 20일까지 이메일 edu@mayfield.co.kr로 지원하면 심사를 거처 교육 대상자로 선정되며, 지원서와 구비서류는 메이필드호텔스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02-2661-6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