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통계의 날을 맞아 통계청장상 수상

2014-09-03 08:33
  • 글자크기 설정

[장경세 경인지방 통계청장(왼쪽)과 박유진 위메프 홍보이사, 사진제공-위메프]


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대표 박은상)는 통계청장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통계청은 지난 1일 ‘통계의 날’을 맞이해 정부 대전청사에서 ‘제20회 통계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통계유공자 포상 행사도 실시했으며 정영택 한국은행 경제통계국장, 박병욱 서울대 교수 등 국가통계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20명이 훈장과 포장을 받았다.
위메프는 경기도 과천 경인지방통계청에서 열린 행사에 참가했으며 통계유공 수상자 명단에 들어 통계청장상을 받게 됐다. 통계청장상 수상자 중 기업으로는 위메프가 유일하다. 이 상은 지난 1년 동안 통계조사에 적극적으로 임해준 유관기관과 사업체 가구 응답자 등에 수여된다.

또한 통계청은 통계의 날을 맞아 대학생 논문공모와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 국가통계 개방·이용 확산대회 등 다양한 연계 행사가 10월까지 진행할 것으로 전했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국가경제의 초석은 정확한 통계자료의 측정과 활용에 달려있다는 생각으로 통계청과 함께해온 것이 이렇게 과분한 평가를 받아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소비자 중심 경영과 내실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정확한 통계자료 측정과 활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