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제주항공 홈페이지의 메인페이지에서 항공권 예약은 물론 국내외 호텔과 렌터카 예약까지 모두 한번에 할 수 있게 됐다.
제주항공은 항공권, 호텔, 해외 렌터카 등을 한 곳에서 예약이 가능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제주항공 측은 “부대서비스 제공을 통한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호텔 예약사이트 아고다, 렌털카즈닷컴과 제휴했다”며 “각각의 사이트를 따로 방문할 필요 없이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국내외 호텔과 해외 렌터카 예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고다는 전세계 20만개 이상의 호텔과 제휴한 온라인 기반의 호텔예약 전문기업이며, 렌털카즈닷컴은 전세계 6000여개 지역에서 차량 대여가 가능한 온라인 예약사이트로 두 곳 모두 한국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호텔과 렌터카 예약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첫 화면에서 일정과 장소를 선택하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돼 예약할 수 있다.
제주항공은 호텔과 렌터카 예약 서비스 개시를 기념, 오는 9월 30일까지 예약하면 이용할 날짜에 관계없이 호텔 예약은 6%, 렌터카 예약은 7% 할인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제주항공 이용자들은 보다 쉽게 호텔과 렌터카의 가격 비교는 물론 예약도 할 수 있게 됐다”며 “늘어나는 개별자유여행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