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모형 등 다양한 아트토이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2014 서울키덜트페어가 오는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서울키덜트페어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성인들의 수집장난감인 리락쿠마의 베어브릭 한정판 특별전과 타미야 아시안컵 한국결선전이 행사기간동안 진행된다. 타미야 아시안컵 한국결선전은 지난 6월 15일 용산역 광장에서 한국예선을 거친 팀들이 참여해 열띤 경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강원도 원주시 문막읍 후용1리에는 ‘예술가’들이 살고 있다. 이 예술가들의 진면목을 볼 수 있는 축제가 오는 9일까지 열린다. 바로 '후용페싀티벌'이다.
7일과 8일에는 무대예술 워크숍이 열리고 8일 당일 국제 컨퍼런스 '중국 차세대 연극활동'이 진행된다.
연극 <베르나르다>, 연극 <메디아 인 어 키친>, 음악 <한 여름 밤의 음악여행> 등 다양한 공연도 펼쳐진다.
◆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리기 위해 스카이로드에 <대전 물총대전>이 10일 하루만 개최된다.
대전 문화의 상징 으능정이 거리에서 펼쳐지는 물총싸움과 MC 진행 하에 이루어지는 클럽타임 및 기타 이벤트존에서 펼쳐지는 더위탈출 이벤트가 대전 문화의 상징 으능정이 거리에서 펼쳐진다.
◆9일에 열리는 '한강박스원레이스'는 젊은 패기로 뭉친 청춘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는 국내 최초 종이박스 보트 경주대회다.
재활용 종이박스를 이용해 배를 직접 제작한 후 경주대회에 참가하는 방식으로 잠실한강공원에서 개최된다.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티켓몬스터를 통해 할 수 있다.
◆2014년에도 표선해비치 밤해변에 음악이 찾아왔다.
매혹적인 분위기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대한민국 대표 인디밴드들의 라이브 무대와 신나는 디제잉과 춤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자연을 병풍 삼아 세워진 해비치 무대에서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멋진 추억을 만들 공연이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