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지난 19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조율자의 초대’ 유저 간담회를 개최하고,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과의 ‘소통’을 내세운 게임 내 캐릭터 ‘조율자’의 이름을 딴 ‘조율자의 손길’이라는 명칭으로 단행되며, 7월 24일, 8월 14일, 9월까지 세 차례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유저 250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그맨 이문재가 사회를 맡았고, 절대음감을 가지고 있는 아프리카TV 베스트BJ ‘BJ리썬즈하람’의 BGM 피아노 연주의 축하 공연과 유저들과 함께 하는 ‘퀴즈 이벤트’, ‘빙고 게임’, ‘틀린 그림 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현장에 마련된 색연필, 종이 등으로 즉석에서 캐릭터 의상을 만들어 우승팀을 가리는 ‘프로젝트 런웨이’ 시간을 통해 함께 자리한 8명이 ‘메이플스토리’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익살스럽게 표현하는 등 유쾌한 시간을 보냈다.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황선영 신임 디렉터는 “이번 업데이트는 유저들이 보내 준 의견을 수렴해 ‘메이플스토리’의 재미를 재발견할 수 있는 콘텐츠들을 준비했다”며 “게임 개발에 최종 판단 기준은 언제나 유저 여러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모든 유저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