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뉴스코퍼레이션, 한영 방송콘텐츠 기획안 쇼케이스 참가

2014-06-08 12: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이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한영 방송콘텐츠 기획안 쇼케이스에 참가한다.

아주뉴스코퍼레이션은 다큐멘터리 ‘자이언트 메콩.잿빛 기와의 노래’ 제작 기획안을 행사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쇼케이스는 미래창조과학부가 국내 방송사 및 제작사와 함께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10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국내 방송사․제작사가 방송콘텐츠 기획단계부터 해외 제작사․배급사와 공동제작․공동투자를 성공시킬 수 있도록 국내 우수 콘텐츠 기획안을 설명하고 편성․투자 유치활동 및 비즈니스 미팅 등을 진행한다.

미래부는 지난해 12월 방송산업발전 종합계획을 통해 협소한 국내 방송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해외진출 전략으로 기획단계부터 해외와 협력하는 글로벌 프로듀싱 활성화 전략을 수립했다.

이번 행사는 그 일환으로 마련했다.

영국은 방송콘텐츠 산업을 창조산업의 대표적인 분야로 육성한 선도적인 국가로 BBC, ITV, 올3미디어 등 유럽을 넘어 글로벌 유통․배급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방송사와 대형 제작사를 보유하고 있어 우리나라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해외진출 전략과 수익모델 창출이 가능하고 향후 캐나다, 호주 등 다른 국가와의 협력 확산도 기대된다.

이번 쇼케이스에는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외에 KBS, 광주 MBC, 부산 MBC, 경남 MBC, 목포 MBC, 전주방송, 마운틴 TV, 육아방송, 판미디어홀딩스, 미디어스토리나인, 리키필름, 보다필름, 이에스에스, 에넥스 등 국내 주요 20개 방송사 및 제작사가 참가해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20개 콘텐츠 기획안을 소개할 예정으로 이 중 17개 작품에 대해서는 직접 기획안 발표회를 통해 유럽과의 공동협력을 유치할 계획이다.

올3미디어의 스테판 드리콜 상무 등이 참여하는 글로벌 전문가 세미나를 열고 국제 공동제작시 고려해야 하는 제작 프로세스와 투자 유치 전략 등에 대한 핵심 노하우 등을 들어보고 공유하는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미래부는 이와 함께 다큐멘터리 창작자들의 해외투자 유치 및 글로벌 경쟁력 함양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일환으로 23일부터 프랑스 라로쉘에서 열리는 국제 다큐행사인 서니사이드 오브 더 도크 피칭행사에 5개 작품, 10명의 독립PD 참가를 지원한다.

서니사이드 오브 더 도크는 올해 25회를 맞는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행사로 950개 이상의 방송관련 기업들과 투자․배급자들이 참여하고 64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출품되는 행사다.

이번 참가 작품 중 박환성 PD의 ‘킬링 인 어 케이지’와 문창용 PD의 ‘비커밍 후 아이 워즈’는 600편 이상의 피칭행사 신청작 중 가장 우수한 작품만 참여하는 센트럴 피칭 16개 작품에 최종 포함돼 전 세계 다큐멘터리 제작·유통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