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미디어 기업 육성 위한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센터 오픈하우스 개최

2014-05-19 12: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한선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 입주 예정자 및 일반인등을 대상으로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 오픈 하우스를 23일 연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일부터 공고중인 스마트미디어 분야 1인 창조기업 모집 일환으로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에 입주를 희망하는 1인 창조 기업 및 일반인들은 이번 오픈하우스를 통해 센터의 기능 및 역할, 다양한 시설들을 관람할 수 있다.

함께 열리는 1인 창조 기업 입주 설명회는 1인 창조기업의 창업 및 개발 활동을 지원할 다양한 사업을 소개하고 센터 입주를 위한 지원 절차, 심사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요령 등도 안내할 예정이다.

미래부는 중소 미디어 벤처 기업을 통해 새로운 스마트미디어 서비스를 창출하고 다양한 1인 미디어 육성을 지원할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를 내달 중 개소한다.

홍대거리에 있는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는 우리나라 처음으로 미디어 분야에 특화된 창업 생태계의 허브로 역할을 하게 된다.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 입주 기업 모집은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스마트미디어 관련 분야 1인 창조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번 입주 모집을 통해 선발된 20개사 내외 1인 창조 기업에는 개발 공간,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테스트 베드, 아이디어 및 신규 서비스의 사업화 지원, 개발 멘토링 및 전문 경영 컨설팅, 투자 유치, 국내외 콘텐츠 마켓 참가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창조경제타운(http://www.creativekorea.or.kr)과 스마트미디어 이노베이션 센터(http://www.smicenter.or.kr)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