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필요 없는 ‘원스톱 라이프 아파트’ 인기

2014-04-16 18:02
  • 글자크기 설정

시간, 비용 절감해주는 실용적인 복합 주거단지 눈길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단지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단지 내에서 교육, 운동 및 취미생활, 쇼핑, 문화생활을 모두 누릴 수 있도록 복합커뮤니티시설을 배치해 시간과 돈을 들여 단지 바깥으로 멀리 갈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특히 원스톱아파트는 브랜드 아파트가 많고, 대규모 단지로 조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단지들은 수십 대 1의 청약경쟁률로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최근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단지와 인근 상업시설 및 학교를 잇는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해 편리성을 더 높이고 있다.

롯데건설은 이달 서울 금천구 독산동의 ‘롯데캐슬 골드파크 2차’를 공급할 계획이다. 단지 바로 앞에 금천구청, 도서관, 아트홀이 위치하고 단지 내 롯데마트, 호텔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유치원과 초등학교 부지도 예정돼 있다. 총 3200여가구 중 2차 물량으로 아파트 292가구와 오피스텔 178실 등 총 470가구가 분양된다. 1차분양에 비해 금천구청역과 가깝고 공원 옆에 위치해 안양천과 대규모 공원을 조망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헬스라운지와 코인세탁실 등이 갖춰진다.

지난 2월 입주한 ‘대전 노은 한화꿈에그린’ 1885가구는 단지 안에서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도록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적용했다. 1블록과 2블록에 각각 위치한 커뮤니티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3면 배드민턴장,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여기에 반석초등학교와 도심 대형마트까지 셔틀 버스 2대가 운행된다. 단지 내에는 대치동 학원 컨소시엄으로 구성된 ‘대치미래학원’을 운영한다. 서울 강남권에서 현재 수업을 진행중인 학원장 및 강사들이 참여해 소수인원에 수준별 맞춤 강의를 제공한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3공구 국제업무단지(IBD) 일대에 조성중인 인천아트센터 부지(10만5000여㎡)는 문화단지, 지원1∙2단지 등 3개 구역으로 개발되고 있다. 이 중 지원1단지 내 G1-2블록에는 전용면적 84~210㎡, 총 999가구 규모의 ‘송도 아트윈 푸르지오’와 호텔,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등이 함께 조성된다. 단지 앞으로는 콘서트홀, 오페라하우스, 미술관 등이 조성되는 인천아트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며 40만㎡ 규모의 센트럴파크와 마주하고 있어 공원조망뿐 아니라 여가활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금호건설이 경기 평택 용이동에서 분양중인 ‘평택 용이 금호 어울림’은 단지 내 리조트형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사우나 시설과 함께 호텔식 게스트룸이 조성되고 골프연습장, 다목적룸, 대형 독서실, 스튜디오, 코인세탁실, 키즈카페, 피트니스센트 등을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 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키즈파크 등이 들어서는 신세계 복합쇼핑몰이 조성될 예정이다. 전용 67~113㎡ 총 2215가구 규모다.

대우건설이 오는 4월 당진시 읍내동에 분양하는 ‘당진 2차 푸르지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장, 피트니스센터, GX룸 등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 ‘유즈(Uz)센터’가 마련된다. 당진 2차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22층 6개동 전용 62~84㎡, 581가구로 구성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