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NHN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NHN스튜디오629(대표 최현동)가 서비스하고, 트리노드(대표 김준수)가 개발한 인기 퍼즐게임 ‘포코팡 for Kakao’가 네이버 앱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16일 밝혔다.
먼저, 게임 내 아이템 구매 수단인 ‘체리’ 10배를 획득할 수 있는 블루베리 타임 이벤트를 진행, 30분씩 하루에 3번 지정된 시간에 플레이 하는 이용자에게 획득한 체리의 10배의 보상이 제공되며, 16일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는 접속만 해도 '페인트아이템' 3개가 지급된다.
네이버 앱스토어 출시 기념 이벤트와 함께 소니 최신형 디지털카메라 등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18일 지정된시간까지 공격무기 70레벨 이상을 달성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소니 카메라와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 e스포츠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후원하는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 ‘포코팡’이 공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5.3~4일 양일간 가족대회와 최고 점수 기록전 등의 이벤트를 진행, 25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
이벤트와 ‘2014 가족 e스포츠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코팡’ 공식카페(http://cafe.naver.com/pokopang)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