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충남도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찬환)은 22일 10시 천안 충남학생교육문화원 대강당에서 천안, 아산, 금산지역 학원장 1500여명을 대상으로 사회교육 담당자로서의 자질 향상을 위한 ‘2014년 학원 설립․운영자 및 강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충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 충청남도지회(회장 김재겸)에서 주관했다.
연수 내용은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 소양교육 ▲학원 현황 및 학원비 안정화 추진 방안 ▲온라인 ‘홈에듀 민원 서비스’ 안내 ▲2013년 학원 지도 단속 현황 및 학원법 위반행위별 과태료 부과 기준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운행 협조 ▲학원내 성범죄 및 아동학대 금지 등으로 학원장 및 강사가 꼭 알아야 내용으로 구성됐다.
충남교육청 이재욱 평생교육행정과장은 “학원 교육이 공교육을 보완하는 중심 축 역할을 해온 만큼 시대의 흐름에 맞춰 스스로 변화를 모색하고, 학원이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선도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며, 특히 “이번 연수를 통해 평생교육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신학기 학원 등 특별 지도․점검 및 합동점검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학원 운영 투명성을 강화하고 사교육비 경감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