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기 선발로 시작된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은 매해 100여 명의 단원들이 우리 사회 곳곳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으며, 청년들이 직접 봉사활동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하는 주도적인 참여형 활동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청년봉사단 6기는 만 18세 이상의 카페베네 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봉사분야는 마음나눔과 재능나눔으로 나누어 모집한다.
오는 3월 19일까지 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서류 접수가 가능하며, 3월 25일 1차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 후 면접과 개인미션을 별도로 진행해 4월 1일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활동기간은 2014년 4월부터 2015년 1월까지 총 10개월간이며, 내년 초 활동 보고와 해단식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으로 선발될 시 조별단위로 봉사활동을 위한 사업 계획을 제안하고 카페베네의 지원을 받아 실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뿐만 아니라 단체 및 지역 기관과 연계한 봉사활동, 캠페인 활동, 재난 발생시 긴급복구활동 및 카페베네 홍보대사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더불어, 청년봉사단 6기 활동자 중 최우수 단원을 선발해 해외 어학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우수 단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봉사단 전원에게는 카페베네 인턴 및 입사지원 시 가산점 부여, 카페베네 할인카드 및 상품권 지급, 바리스타 교육기회 등 다양한 혜택과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카페베네 관계자는 “카페베네 청년봉사단이 올해로 벌써 6년째를 맞이했으며, 해마다 지원자 수가 늘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지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체감하고 있다”며 “청년봉사단은 카페베네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감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만큼, 열정을 품은 새로운 단원들이 모여 따뜻한 마음을 함께 전하는 한해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