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여대 운영 인천시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3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2013-12-27 10:5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경인여대 운영 인천광역시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2013년 식품의약품안전처 운영평가 우수기관 선정

경인여자대학교(총장 류화선)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인천시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향숙 식품영양과 교수)가 식품의약품안전처 주관으로 진행한 2013년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이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2013년 6월 이후 개소한 신규센터를 대상으로 8개영역 27개 지표(등록률 및 등록 급식소 지도․점검 적발건수, 순회방문 지도,급식컨설팅, 식단관리, 대상별 교육, 지역홍보 등)를 종합평가한 결과이다.

인천시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채소 10종의 센터캐릭터 개발 및 저작권 등록, 교육용 영상매체 개발(만화책 및 서구나라 채소송 교육용 CD), 특화사업(서구 어린이 영양박사 프로그램)을 통해 기존의 직접체험학습과는 차별화 된 교육을 제공하여 어린이들의 영양․위생교육의질적 향상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현장평가, 집단급식소 등록률, 순회방문지도, 급식컨설팅, 식단관리, 대상별 교육, 지역 홍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인천광역시서구 어린이급식수준 향상에 기여하였다는 평가를 얻었다.

이와 관련 최향숙 센터장은 “센터 운영의 우수성, 사업수행 결과의 완성도, 사업수행 결과의 공헌도 등을 지표로 수상하는 우수상을 받아 의미 있고 앞으로 더욱 책임감을 느낀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 어린이 급식소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질 높은 어린이 영양 및 위생교육을 위해 차별화 된 교육자료 개발에 더욱 전념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