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데이터관리 경쟁력 강화를 위한 DB2 10 발표

2012-04-24 17:4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송종호 기자) 한국IBM이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더욱 손쉽게 관리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 가속화를 돕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IBM ‘DB2 10’을 24일 발표했다.

DB2 10은 기존 대비 최대 10배 빨라진 처리 속도를 제공하며 저장 공간을 최대 90% 절감하도록 지원한다.

이번 제품은 빅데이터 시스템과 손쉽게 통합해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적으로 데이터를 압축해 스토리지 수요의 폭발적 증가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 과거, 현재, 미래와 관련한 정보를 알맞게 나눠 값비싼 애플리케이션 코드에 의존하지 않도록 했다.

한국IBM은 이번 제품에 대해 쿼리 처리 속도는 기존 대비 최대 10배나 증가해 더욱 빠른 의사 결정이 이루어질 뿐 아니라 최대 90%의 스토리지 공간 절감율을 제공해 스토리지 설비 투자에 대한 부담도 감소시켜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의 고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내에 있던 데이터를 IBM DB2로 마이그레이션 시키는 작업도 간편하게 이뤄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IBM DB2 10 공개와 함께 데이터웨어하우스를 위한 버전인 ‘IBM 인포스피어 웨어하우스(Inforsphere Warehouse) 10’도 함께 발표했다.

IBM DB2 10, 인포스피어 웨어하우스 10 모두 기업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심층 지식 창출 △빠른 비즈니스 속도와 데이터 관리 비용 절감 △과거와 미래를 분석해 더욱 정확한 의사 결정 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회사는 인포스피어 웨어하우스 10은 데이터에 대한 지속적인 접근압축, 분석으로 인한 정보기술(IT) 인력들의 업무 부담을 크게 경감시킨다고 설명했다

김욱 한국IBM 소프트웨어그룹 정보관리사업부장은 “DB2 10과 인포스피어 웨어하우스 10 은 빅데이터 시대를 겨냥하여 경제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관리를 위한 근간이 되는 소프트웨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며 ”새로운 버전 출시와 함께 기존 고객들은 물론 경쟁사 고객들을 대상으로 DB2 10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